시장규모보다 중요한 시장점유율
[기자/천지잉]대기업이 큰 시장을 찾는 것은 맞다. 회사를 창업할 때는 작은 규모로 시작해야 하며 독점적인 위치에 빨리 도달하려면 작은 규모의 시장에서 시작해 이 작은 시장부터 점차 독점해야 한다. 중요한 것은 시장의 규모가 아니라 시장점유율이기 때문이다.회사창업은 상 ... 2015.06.27 [온라인팀 ]
위대한 회사는 모두 독점기업
[기자/천지잉]셰익스피어가 이런 말을 했다. “많은 사람들은 따라 하고 싶어한다. 어려서 옹알거리며 말을 배울 때부터 부모의 말을 따라 한다. 모방 없이는 지금과 같은 사회도 없다. 군중심리는 지극히 자연스런 것이나 모방만으로는 부족하다. 끊임 없이 밖으로 나와 좋은 ... 2015.06.27 [온라인팀 ]
피터 틸: 더 넓은 분야의 혁신 필요해
[기자/천지잉]피터 틸(Peter Thiel)은 혁신에 있어 사람들은 인터넷에 지나치게 많은 관심과 열정을 기울인 나머지 우주항공, 바이오기술, 청정에너지, 신약개발 등 인류의 이익과 관계된 더욱 중요한 분야를 소홀히 했다고 생각한다. “더 넓은 분야를 혁신해야 합니다 ... 2015.06.27 [온라인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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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도, 강소기업 9개사 선정, 월드클래스 기업으로 육성
충청남도가 25일 도내 9개 강소기업을 선정하고 ‘지역강소기업 경쟁력 강화사업’ 협약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성장성과 수출역량을 겸비한 ㈜고려비엔피, ㈜케이디, 성광제약㈜, ㈜성호폴리텍, 세광테크㈜, ㈜케이비어드히시브스, ㈜에스에프이, ㈜켐코정밀, ㈜광천김 등 9개 유 ... 2015.06.26 [오재헌 ]
엠케이트렌드, 국내 부진을 중국 진출을 통해 극복
NBA 브랜드로 유명한 엠케이트렌드가 중국에서 패션업계의 한류를 주도하며 국내에서의 성장한계를 극복하고 성공적인 차이나 스토리를 만들어 가고 있다.버카루, 엔듀, TBJ, NBA 등의 브랜드를 갖고 있는 엠케이트렌드 국내법인은 매년 1% 내외 매출 성장으로 현상유지에 ... 2015.06.26 [오재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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랑차오(浪潮)그룹의 혁신철학
ASC경진대회는 국제적인 슈퍼컴퓨팅 청년인재육성 및 학술교류의 장으로 자리잡으며, 창립취지와 생각이 실현되고 2015.06.25 [온라인팀 ]
‘무소부재(无所不在)’의 슈퍼컴퓨팅
클라우드컴퓨팅(Cloud Computing),빅 데이터(Big Data)에 비해 슈퍼컴퓨팅은 대다수 사람들에게 다소 낯설게 보일 일 수 있으나 사실 자동차, 선박, 기계제조, 전자제품, 에너지절약, 환경보호, 바이오 제약, 신소재 등 전략적 신흥산업에 응용될 수 있으며 ... 2015.06.25 [온라인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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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슈퍼컴퓨팅대회 우승한 칭화대학, 중국 슈퍼컴퓨터 인재양성 추진할 것
칭화(清华)대학, ASC15대회서 우수한성적 거둬5월말 산시(山西)는 세계대회로 떠들썩했다. 태원(太原)이공대학에서 열린 세계최대규모의 세계대학생슈퍼컴퓨터경진대회 ASC15 결승전 때문이다.ASC15는 아시아슈퍼컴퓨팅협회, 랑차오(浪潮), 태원이공대학의 공동주관으로 칭 ... 2015.06.25 [온라인팀 ]
빅데이터를 이용한 공공외교로 민심의 기초 다지다
뉴 미디어시대를 맞아 중국은 정부 외의 힘을 더 많이 의존하게 되면서 각 단체와 많은 민중을 동원해 다양한 형식의 공공외교를 펼치고 있다. 빅데이터는 공공외교의 장을 제공하면서도 실력을 강화시켜준다. 블로그, 웨이보(微博) 등 각양각색의 SNS로 외교의 형식과 의미가 ... 2015.06.25 [온라인팀 ]
빅데이터를 이용한 위기관리·통제능력 강화
빅데이터 베이스 구축을 위해서는 효율적이고 신속한 데이터분석이 첫 번째 과제이다. 대량의 데이터를 분석하는 목적은 데이터의 가치를 높이고 각 사건 사이의 관계를 찾아 발전추세를 예측해 정책결정기관의 과학적인 판단과 정책결정을 돕는 것이다. 외교빅데이터베이스는 주로 외교 ... 2015.06.25 [온라인팀 ]
빅데이터를 이용한 교통, 소통, 행동플랫폼 구축
빅데이터시대를 맞아 중국외교의 의제, 영역 및 참여범위가 계속해서 확대되고 끊임없이 난제가 나타나고 있다. 이 문제들은 날로 복잡해지며 비상대응시간도 점차 짧아지고 있다.새로운 국면에 어떻게 적응하고 빅데이터를 이용해 중국외교에 이바지하며 외교정책을 더욱 과학적으로 결 ... 2015.06.25 [온라인팀 ]
외교 빅데이터 베이스 구축으로 정책결정기관 보조
외교정책결정 및 시행은 빅데이터시스템을 기반으로 이뤄져야 한다. 빅데이터수집 및 정보처리능력은 외교정책결정기술의 기초로 제도설계를 통해 외교 빅데이터베이스롤 구축하고 이를 국가전략으로 격상시켜 빅데이터데이터의 전면성과 안정성, 정확성을 보장하는 것이다.외교 빅데이터베이 ... 2015.06.25 [온라인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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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Big Data)시대의 중국외교
[글/허야페이 국무원 화교업무사무실 부주임] 빅데이터시대를 맞아 중국외교의 의제, 영역 및 참여범위가 계속해서 확대되고 끊임없이 난제가 나타나고 있다. 이 문제들은 날로 복잡해지며 비상대응시간도 점차 짧아지고 있다.새로운 국면에 어떻게 적응하고 빅데이터를 이용해 중국외 ... 2015.06.25 [온라인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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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 지역 중소기업과 손잡고 세계 12개 도시로 해외시장 개척 나서
저성장의 늪에서 좀처럼 회생의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는 한국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올해를 지역경제 살리기의 골든타임으로 삼아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정부가 갑작스런 메르스 사태로 인한 경제적 충격을 최소화하고 추락하는 경기를 떠받치기 위해서 20조원 안팎의 추가경정 ... 2015.06.24 [오재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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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익악기, 중국시장에서 ‘콩쿠르 마케팅’ 시작
이제 막 개화를 시작한 중국의 피아노 시장에서 새로운 신화를 쓰고 있는 기업이 있다. 2008년 독일 피아노 브랜드 ‘자일러’를 인수하면서 중국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 들었던 삼익악기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2010년 100억원 남짓하던 삼익악기의 중국시장 매출은 그동안 ... 2015.06.23 [오재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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