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L헬스케어그룹·한국에이즈퇴치연맹, 무료 혈액형검사·에이즈검사로 에이즈에 대한 경각심 고취
- 진상욱 기자 news@inewschina.co.kr | 2016-04-14 16:01:36
SCL헬스케어그룹(회장 이경률)·한국에이즈퇴치연맹 서울시지회는 지난 4월10일(일) 영등포 보건소에서 주최한 구민건강축제(장소:여의서로)에 참여하여 일반인 약 300여명의 혈액형검사와 에이즈검사(HIV/AIDS)를 무료로 실시하였다.
특히, 혈액형을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참석하여 큰 호응을 얻었고, ABO 및 Rh 혈액형에 대한 설명을 덧붙여 시민들의 이해를 도왔다. 혈액형 검사를 받은 시민들 중 자신이 알고 있던 것과는 다른 혈액형으로 판정 받은 시민도 28명이나 있었다. 시민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정확한 혈액형을 알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에이즈 검사를 받아보기 원하는 시민들에게 익명으로 에이즈 검사를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SCL 헬스케어그룹 측은, “이번 무료 검사 캠페인을 통해 혈액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더불어,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에이즈의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한국 에이즈퇴치연맹과 협력하여 에이즈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제고와 경각심 고취 등, 에이즈 예방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 |
▲ © 중국신문주간 한국어판 |
[저작권자ⓒ 중국신문주간 한국어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
많이본 기사
- 경제
- 사회
- 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