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베이(东北)의 가장 아름다운 고속철도’ 로 호방한 지린(吉林) 여행하기

온라인팀 news@inewschina.co.kr | 2015-11-10 10:19:54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지-투-훈(지린·吉林-투먼·图们-훈춘·珲春)고속철도 노선은 많은 풍경명소를 지나며 웅장하고 기이하며 장대하고 아름다운 자연풍경으로 ‘둥베이(东北)의 가장 아름다운 고속철도’라 불린다. 지-투-훈 고속철도의 개통·운영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중국 북부의 웅장하고 기이하며 장대하고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중국 4대 기이한 자연경관, 지린(吉林)설화


지린(吉林)의 설화는 구이린(桂林)의 산수, 윈난(云南)의 석림, 창쟝삼협(长江三峡)과 함께 중국의 4대 기이한 자연경관이다. 그러나 지린 설화는 이 네 가지 경관 중 가장 특별하다. 설화가 앉을 때면 지린 쑹화강(松花江)연안 10리 강둑은 ‘홀연히 불어온 하룻밤 봄바람에, 나무마다 배꽃이 피었네(忽如一夜春风来,千树万树梨花开)’의 시구처럼 버드나무에 은 꽃이 열리고 소나무에 은 국화가 피어 사람들을 시와 그림 같은 신비경으로 데려간다. 


지린의 설화를 감상하는 과정은 크게 ‘밤에 안개를 보고(夜看雾)’, 새벽에 이슬이 맺히는 것을 보고(晨看挂)’ ‘정오 가까이까지 기다려 꽃이 지는 것을 감상하는(待到近午赏落花)’ 세 단계로 나뉘는데, 단계마다 각기 다른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다. 

 

 

▲ 인근지역의 아름다운 풍경을 촬영한다.


중국 10대 가을경치, 자오허(蛟河) 훙예구(红叶谷)

 


훙예구(红叶谷)는 창바이산(长白山)의 남은 줄기 라오예링(老爷岭)의 골짜기이다. 라파산(拉法山)국가산림공원의 칭링(庆岭)풍경구에 위치하며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의 풍경 모두 그림 같다. 산세가 아름답고 숲이 우거져 봄에는 푸른 들판, 여름에는 세찬 폭포,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빙설이 절경을 이룬다. 골짜기에는 홍엽계곡(红叶溪), 남호폭포(南湖瀑布), 애림임업장(爱林林场), 임와구(林蛙沟), 오채로(五彩路) 등 많은 경관이 있다. 지린 자오허 홍엽구에서 단풍을 감상하기 가장 좋은 계절은 매년 가을 9월 20일부터 10월 10일까지이다. 


관동의 기묘한 산, 라파산(拉法山)


라파산(拉法山)은 지린성 자오허시 북부 15km 지점에 위치하며 시내와 가까워 고개만 들면 보인다. 창바이산의 나머지 줄기로 1995년 국가임업국이 국가임업공원으로 허가했다. 전체적인 모습은 웅장하게 서있는 가파르고 우거진 봉우리 가운데 긍립중천(亘立中天)과 주상여일(周状如一)이 있다. 


라파산은 웅장하고 위대하며 험준한 산세, 그윽하고 아름다운 옛 동굴, 빼곡하게 솟은 기묘한 바위, 독특하고 아름다운 꽃과 나무, 철마다 다른 과일, 무궁한 재미의 자연풍경으로 유명하다. 멀리서 바라보면 높은 산들이 이어지고 땅 위에 우뚝 솟은 모양이 아홉 개의 큰 솥 같다. 산으로 들어가면 산길이 구불구불 이어지고 황홀한 아름다운 풍경에 빠지게 한다.


만리장성 이북의 강남, 옌밍후(雁鸣湖)


둔화(敦化)시 옌밍후진에 위치한 옌밍후(雁鸣湖)경관광구는 허다(鹤大)도로 연안에 자리잡고 있으며, 시내에서 60km 거리에 있는 연안도로는 평균해발 26k3km이다. 산이 중첩되고 호수가 교차되며 맑고 깨끗한 단쟝(丹江)과 서로를 마주하고 있는 마을들, 많은 고적이 있어 천연경관과 인문경관이 하나로 어울러진 흔치 않은 관광명소이다. 국가급 자연보호구역인 옌밍후 습지는 독특한 자연풍경과 적합한 기후로 두루미, 기러기, 청둥오리, 원앙 등 각종 희귀 조류가 서식하고 있다. 


로빠이산(老白山): 산 하나에 사계절이 있어, 10리마다 날씨가 바뀐다(一山有四季,十里不同天)


둔화시 황니허(黄泥河)자연보호구역에 위치한 로빠이산(老白山)은 중국 북서부와 헤이룽장(黑龙江) 우창(五常)시의 인접지역으로 창바이산(长白山)산맥 장광재령(张广才岭)에 속하며, 주 봉우리의 높이는 해발 1,696로 둥베이(东北)에서 새 번째로 높은 봉우리이다. 산 정상에 오래도록 눈이 쌓여있다 하여 ‘로빠이(항상 하얗다)’산이라 불렀다. 


크고 놓은 산과 습냉한 기후, 거세게 흐르는 계곡, 높은 곳에서 세차게 떨어지는 바위폭포가 보호구역의 독특한 자연경관을 만들어 내며, 뚜렷한 식생대, 다양하고 풍부한 생물종, 완벽한 산림생태계, 독특한 습지유형을 주요 특징으로 한다


세계에서 해발고도가 가장 높고 수심이 가장 깊은 고산호수——창바이산(长白山) 천지(天池)
창바이산(长白山)은 지린 동남부 옌볜(延边)시 안투(安图)현 얼다오바이허(二道白河)진 츠베이(池北)구에 위치한 중국 10대 명산이자 만주족의 발상지, 관동민족의 부흥지, 조선족 주민들의 집단거주지이다. 산이 신령하고 물이 성스럽기로 유명하며 ‘관동 최고의 산’이라 불린다. 


창바이산은 휴화산으로 분화구에 물이 고여 호수를 이뤘는데, 이것이 바로 천지이다. 여름에는 짙푸른 물이 있고, 겨울에는 호수가 새하얗게 언다. 16개의 봉우리에 둘러 쌓여 있는데, 천활봉(天豁峰)과 관일봉(观日峰) 사이의 좁은 길로만 흘러나온 천지 물이 장백폭포가 되어 쏟아져 내린다. 


동방의 첫 번째 마을, 팡촨(防川)


팡촨(防川)은 중국과 북한. 북한과 러시아의 경계선이 되는 투먼(图们)강이 바다로 흘러 들어가는 곳에 위치한 중국, 북한, 러시아가 인접하는 정족지대로 ‘동방의 첫 번째 마을’이라 불린다.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면 세 나라의 풍경이 한 눈에 펼쳐진다.


전망대에 서서 남쪽을 바라보면 투먼강이 유유히 흘러가고 러시아-북한 철도대가 강 위를 가로지른다. 남서쪽으로 시선을 돌리면 북한 두만강시의 산들이 이어지고 푸른 강과 버들이 보인다. 동남쪽을 굽어보면 러시아 하산(Hassan) 바오더게르나야 성이 바로 옆에 있다. 좀더 멀리 바라보면 평평하고 광활한 해안평원과 호수습지가 펼쳐진다. 평원의 끝과 짙푸른 동해가 하늘에 맞닿아 마치 은색 리본이 하늘을 떠다니는 듯하다. 


지린성 관광국의 소개에 따르면 최근 지린성 관광국은 풍부한 관광자원을 활용해 ‘백산송수, 호방길림(白山松水,豪爽吉林)’의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힘쓰고 있으며, 지-투-훈 고속철도가 ‘전형적이고 영향력이 큰 동부여행’을 체험하는 가장 좋은 여행방식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중국신문주간 한국어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보내기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daum
온라인팀 다른기사보기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

많이본 기사